류혜숙 울산교육감권한대행

존경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울산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의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교육청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인성과 독서교육, 건강한 학생과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많은 성과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광역시교육청 승격 20주년 기념 울산교육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울산학생 책읽는데이’사업을 통하여 독서교육을 적극 지원하였고 학생 대토론회, 학부모 원탁토론 등 다양한 현장토론회를 통하여 소통하는 울산교육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2017학년도 수능 결과나 학생들의 건강체력 등급도 전국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어, 울산학생들이 학력과 체력을 고루 갖추었음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풀지못한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문제는 원만히 해결되어 예산확보 후 설계를 시작하였고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초등학교에 이어 중학교에서도 전면 무상급식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내진보강 및 석면 천장 교체 등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성과는 우리 교육가족 모두의노력과 헌신으로 일구어 낸 값진 결실이라 생각하며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는 울산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하여 더 좋은 울산교육을 만들어봅시다.

울산의 모든 아이의 기초학력을 보장하는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학교 혁신을 주도할 ‘서로나눔학교’를 시작합니다.

독서교육도 학교 중심으로 내실있게 지원하겠습니다. ‘책읽는 학생, 책읽는 울산!’비전 실현을 위해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며 자율적이고 청렴한 교육조직으로 바꿔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울산학생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주역이자 다가올 미래사회의 당당한 주인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지난해 불미스러운 모습에도 불구하고 울산교육을 끝까지 믿어주시고 지켜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고 모든 일마다 최선을 다하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이 되겠습니다.

새해에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 이루시고 가정에 평안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1.

                                                                                류혜숙 울산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