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유치원은 11월 17일(금) 유치원생 95명을 대상으로 “책속의 보물찾기” 다문화 그림책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유아기부터 책 읽기를 습관화하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을 자세하게 읽는 방법을 통해 책 속의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됐다. 또한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가정과 연계한 독서지도를 통해 책 읽는 습관의 내면화를 도모하였다.

이번 행사 실시를 위해 먼저, 연령에 적합한 다문화 관련 그림책을 선정한 후, 약 2주간 각 학급과 가정에서 독서지도가 이루어졌고, 가정에서도 그림책 읽기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학부모에게 안내하여 가정과의 연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문제 형식은 글자를 모르는 유아도 풀 수 있도록 O, X 문제와 객관식으로 출제되었다.

유아들은 문제를 듣고 진지하게 답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였고, 소감을 묻는 질문에 “책을 읽은 후 문제를 푸는 것이 재미있었다.”,“꼭 골든벨을 울리고 싶었는데 아쉽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진주유치원은 유아 발달에 적합한 다문화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유아들의 책 읽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가정과 연계한 독서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 제공과 지속적으로 책읽기를 즐길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