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혜광학교는 11월 1일(수) ~ 2일(목) 이틀 동안 진주혜광학교 및 지역사회가 함께하는『2017. 진주혜광학교 신나라축제』를  희망관 및 시청각실과 소운동장에서 개최하였다.

축제는 학예발표회 및 직업체험활동, ‘욕심없는 그릇전’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진주혜광 가족들은 물론 외부 손님들도 함께하여 신나는 축제를 즐겼다.

축제의 꽃인 학예발표회에서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리듬합주, 댄스, 뮤직비디오, 합창, 치어리딩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 보였고, 학부모 중창단, 교사 합창단, 학생 동아리 난타 공연 등이 이어지며 평소 갈고 닦은 끼와 열정이 무대 위를 가득 채웠다.

이틀간의 직업체험활동에서는 다육심기와 방울토마토 수확하기 체험 기회가 제공되었으며,‘욕심없는 그릇전’에서는 전공과 학생들의 실습 결과물인 생활도자기와 천연비누 등이 전시 판매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축제 먹거리 장터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과자와 빵, 커피, 떡볶이 등을 판매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이랑 선생님들과 함께 즐겁게 축제 준비를 하고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면서 좋은 추억이 생겼다.”며 즐거워했고, 축제를 관람한 학부모들도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해보여 좋았다. 잘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