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립유치원 연합회는 대구학생을 위해 장학기금 1,000만원을‘대구광역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10월 30일 교육청을 방문해 기탁했다.

대구지역 사립유치원 원장 및 설립자 250여명 회원으로 구성된 대구사립유치원 연합회는 대한민국 교육헌장 실천과 어린이헌장 준수 및 회원 상호간의 유대강화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지난 2014년에 악기기부와 2015년에 인문도서를 기부하였고 올 6월에는 네팔 휴먼스쿨 건립 후원금 건립을 위한 바자회를 하는 등 우리지역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번에는 대구지역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밝고 건강하게 커나가 미래의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모금된 회원들의 성금을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기금으로 쾌척하였다.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장순연 회장은 “우리 대구 지역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게 작으나마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해 달라”는 기탁의사를 밝혔다.

우동기 교육감은 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기금 전달식에서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사립유치원 연합회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으로 기탁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대구광역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된 장학기금은 전액 적립하여 대구지역의 소외계층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지원 사업으로 쓰일 예정이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