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청소년 봉사 단체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청소년 개인 부문에서 기계자동차과 최우빈 학생이 전라남도지사상, 홍영준 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한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였으며 제18회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11월 17일 목포 샹그리아호텔에서 이웃과 함께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한 우수 청소년들을 시상한다.

지역사회 개발, 소외계층도움, 학습도우미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는 2014년에 기계자동차과 학생들로 결성되어 지역 사회에 알맞은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 단체이다.

청소년 개인 부문에서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한 기계자동차과 최우빈 군은 지역아동센타 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재능 봉사를 실시하여 3년 동안 1,070시간 봉사 활동을 하였다. 또한 3년 동안 방과후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기개발을 열심히 한 결과 농기계정비, 건설기계, 자동차정비, 용접기능사 등 39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자동차차체수리 은메달, 인당봉사상 대상,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동상 등을 수상한 우수한 인재이다.

전라남도지사상을 받은 기계자동차과 홍영준 군은 최우빈 군과 같이 지역아동센타에서 991시간 봉사 활동을 하였다. 3년 동안 방과후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동차정비, 용접, 농기계, 건설기계기능사 등 38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자동차차체수리 동메달, 인당봉사상 우수상(2등),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동상 등을 수상한 뛰어난 기능 인재이다.

이완재 교장은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통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소양 교육을 더욱 강화 할 계획이며, 인성과 전문성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겠다.” 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