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초등학교는 11월 2일(목), 3일(금) 이틀에 걸쳐 운동장 및 시청각실 등에서‘2017 행복한라꿈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끼를 찾아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이 스스로 주최가 되어 가르치고 배울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으며 독서마당, 진로마당, 창의융합마당, 어울림마당, 문화예술마당, 전문직업체험마당으로 구성하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독서마당에서는 연극(똥벼락), 꿈가방 만들기, 꿈우산 만들기, 책 교환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진로마당에서는 희망을 그려요, 꿈을 쌓아요, 우리가 지켜요, 함께 어울려요 등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기회가 마련된다.

창의융합마당에서는 재미있는 3D세상 3D-Pen! 오조봇이랑 놀아요! 코딩체험, 라바램프 만들기 등 신기한 과학세상이 이루어진다.

어울림마당은 사진촬영 코너, 장애인 스포츠 체험, 나만의 점자명함 만들기, 방과후학교 전시회가 마련된다.

문화예술마당은 학년별 문화예술 공연, 방과후학교 발표회로 다양한 재능들이 펼쳐진다. 전문직업체험마당은 플로리스트, 건축사, 드론조종사, 파티쉐, 조향사, 특수 분장사 등 11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이번 행복한라꿈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찾고, 끼를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