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은 ‘체험하며 즐기는 행복한 수학’이라는 비전 아래 『2017 인천수학축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인천관내 초, 중, 고등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등 약 15,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28일(토) 가천대학교(메디컬캠퍼스)에서 열렸다.

 

인천수학축전은 꿈겨룸마당, 꿈나눔마당, 꿈이룸마당 등 3가지 테마로 운영되었다. ‘꿈겨룸마당’에서는 고등학교 수학동아리 20팀이 지난 1년여 동안 수학탐구활동을 한 결과를 발표하는 수학탐구대회가 개최되었ek.

 ‘꿈나눔마당’에서는 관내 고등학교 수학동아리 80팀이 준비한 다양한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만지고 느끼며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수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현장에서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꿈이룸마당’은 초, 중, 고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고민과 갈증을 해결해 주는 수학클리닉과 수학진로진학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였는데 총 120여명의 학생이 교사, 전문상담교사 23명에게 상담을 받고 각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학연구․나눔학교의 활동을 전시하는 부스도 마련되었다.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수학교육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직접 활동을 해봄으로써 학생들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밝혔다.

2017 인천수학축전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되면서 신나게 수학을 배울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런 기회가 많아져서 많은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활동하면서 수학을 공부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교육청차원에서 지난 몇 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수학관련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각급 학교에서도 학교특색을 반영한 수학관련 체험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수학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