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은 10월 30일~ 31일까지 2일간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자녀를 둔 여성 지방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엄마 공무원 행복찾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인천교육연수원에서 처음 실시하는 교육으로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 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 및 자기 성장의 동기를 부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및 직장 생활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워킹맘의 열정을 깨워 긍정마인드를 향상시키는 감성 힐링 교육, 푸드를 이용하여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푸드아트테라피, 4차 산업혁명시대 재테크 전략 및 자녀의 경제교육 방법, 자녀와 소통하는 대화육아법, 자녀에게 맞는 진로코칭 및 자기주도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 공무원 A씨는 “업무와 육아로 인해 많이 피로하고 지쳐 있었는데, 연수원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면서 “교육 신청자가 많았는데 교육대상자로 선정되어 너무 기쁘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인천교육연수원은 본 과정에 대한 교육 수요가 높아 다음 달 중 「엄마 공무원 행복찾기 교육 2기」를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