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25일(수)~ 29일(일)까지 울산과학관 빅뱅홀 및 2층 로비에서 ‘2017학년도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는 다양한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한 유․초․특수학교 22개교, 중·고등학교 30개교가 참여하며 한 곳에서 모여 합동 보고회를 실시함으로써 연구학교 업무 추진과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보고회는『2015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연구(매산초)』라는 주제로 연구학교 발표의 막이 열린다. 여러 연구학교들의 결과 보고를 통하여 교사들이 타 학교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유·초·특수학교는 같은 장소 2층에 ‘일반화 자료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25일~29일에 열리는 울산교육박람회 기간까지 전시함으로써 각 학교나 학급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알찬 교육 정보도 제공하여 교육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역시 시교육청 승격 20주년 기념 울산교육박람회의 일환으로 전시 및 체험부스 공연을 운영하며 그동안의 성과를 전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합동 보고회를 실시함으로써 연구학교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단위학교 교원의 업무경감 및 공문서 감축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