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콘텐츠 정보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발굴하여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2013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국립생태원 홈페이지는 일반인들이 생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생태정보 제공을 비롯해 전문적인 생태연구정보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전시·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담은 웹진을 분기별로 발행하고, 생태원 보유 동식물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방문하는 누구나 생태에 대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국립생태원 공식홈페이지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를 제공하여 접근성과 정보전달이 편리하여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 선정될 수 있었다.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은 “올 7월에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한데 이어 꾸준히 대외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도록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