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10월 18일 구 주민정보화교육 'SNS(Social Network Services) 활용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명소를 탐방하고 대덕구 알리기에 나섰다.

구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SNS 활용과정’은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이달 27일까지 3주간에 걸쳐 실시되며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등 다양한 SNS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과정이다.

이날 탐방 활동은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쌍청당, 회덕향교, 삼정동 생태공원, 로하스 해피로드 등을 생태관광해설사의 자세한 안내와 함께 견학하는 흐름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주요 명소를 탐방한 후 강의시간에 배운 사진, 동영상 편집 등을 활용해 구정홍보 SNS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구정명소 탐방’ 과정이 현장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탐방에 앞서 수강생들에게 “우리 대덕구의 각종 행사 및 축제 홍보를 비롯해 유용한 생활정보, 정책 등을 페이스북, 밴드 등을 통해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이번 SNS 활용 교육을 통해 온라인에서 더욱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SNS 사용자들과 꾸준히 소통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