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독지가 후원으로 3년 연속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마인드 함양 기회를 가져 -

 

남원대산초등학교는 9월13일부터 2박3일 동안,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학기를 보내고 있는 6학년을 위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글로벌 해외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러시아문화체험은 남원대산초등학교 동문 독지가의 후원으로 2015년, 2016년 중국 상하이 문화체험에 이어 2017년에도 6학년 졸업생 글로벌 해외문화체험 경비를 전액을 지원하여, 항일 독립운동의 중추 기지였던 연해주 신한촌을 비롯한 러시아의 다양한 환경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해외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해보고 견문을 넓혀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는 동문 독지가의 따뜻한 후배사랑으로 실시된 것이다.

남원대산초 조0우 학생은 “수업 시간에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배웠는데, 이번 러시아문화체험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몸소 체험해 볼 수 있었다.”면서, “졸업이 얼마 안 남았는데 최고의 추억 하나를 선물 받은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강*은 학생은 “우리 학교의 선배님 덕분에 난생 처음 해외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면서, “나도 남원대산초등학교의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어 후배들이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다.”라고 당찬 포부를 말했다.

박성채 교장은 “3년 연속 글로벌 해외문화체험의 기회를 베풀어 주신 동문 선배님의 따뜻한 배려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남원대산초의 모든 아이들이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동문 독지가의 모교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