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송고등학교는 9월 18일 오후 7시 10분부터 9시 30분까지 교내 2층 고운홀(강당)에서 학부모,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밤, 학부모·교직원과 함께하는 진로아카데미’를 열였다.

이번 진로아카데미에는 박중서 이투스교육 진로진학센터장의 ‘성공적 입시와 학습 지원 전략’ 특강과 심삼종 한양대 음악대학 교수의 클래식, 팝송, 대중가요, 영상이 함께 어우러진 색소폰 공연이 진행됐다.

 

박 센터장의 ‘성공적 입시 및 학습 지원 전략’ 특강은 자녀의 진로 설계 조력자로서 부모들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부모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특히, 심 교수의 ‘색소폰 연주’는 학부모들의 감성을 자극해 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진로아카데미에 참석한 정상은 오송고 학부모회장은 “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아이들의 진로설계를 위해 부모들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새롭게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심 교수의 음악 연주와 인생이야기는 이번 가을밤의 좋은 추억거리가 됐다”고도 말했다.

김흥준 오송고 교장은 “이번 특강과 공연이 부모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