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명초등학교는 교육복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16일(수)~17일(목) 1박 2일 동안 '하이서울 싸이언스 job캠프'에 참석했다. 이 캠프는 영등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복지 남녀 학생 17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비행기이며 여러명의 멘토들이 지도 해주었다. 핸드글라이더와 풍선 글라이더를 직접 만들어보고, 친구들과 함께 각자의 비행기를 날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상상력을 발휘해서 나만의 비행기도 만들고 서로 발표도 하며 미래의 비행기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멘토 들이 친절하고 학생들에게도 친근하게 대해주어 학생들이 더욱 재미있어 하였고, 신나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들기 체험 후에는 비행기에 관련된 영화도 관람했다.

이튿날에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하여 항공정비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았던 새로운 직업이었기 때문에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많은 질문도 했다.

캠프에 참여했던 양명초 학생들은 숙소가 깨끗하고 특히 밥이 정말 맛있었다며 즐거워했다. 또 비행기 만드는 활동들이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기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에는  멘토들과 아쉬운 작별의 인사를 나누며 캠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양명초 학생들에게는 좋은 환경에서 좋은 멘토들과 다양한 활동으로, 항공정비사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고 경험해보는 유익한 직업체험의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