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7월 21일 The-K호텔경주에서 「2017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대상자 사전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지난 6월 외국어능력시험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11개 사업단의 파견학생과 학부모, 파견교사 및 담당교사 등 350여명이 참가하여, 글로벌 현장학습 목적과 취지에 관한 안내와 글로벌 에티켓 및 파견국가의 문화이해 교육, 안전교육이 실시되었다.

경북교육청은 글로벌 기능·기술인재를 양성과 청년 취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현장학습을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현장학습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큰 발판이 되었고, 2016년에도 140명을 3개국에 파견하여 전체 취업률 94%, 해외취업률 70%를 달성하였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공업, 상업, 농업, 가사, 해양수산 전 계열에서 학생을 선발하여 독일, 네덜란드, 호주, 싱가포르, 중국, 베트남 6개국에 158명 학생을 파견할 예정이며, 가장 먼저 CJ푸드빌(주)과 연계한 중국사업단의 식품 및 서비스분야 40명이 7월 25일에 파견된다.

이날 행사에서 경주정보고 이재근, 경북생활과학고 권희진 학생이 대표 선서를 통해 “2017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 학생으로서 미래의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기술·기능 인재로 발돋움하기 위해 본 사업에 성실히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과학직업과 신정숙 과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어학능력과 직무역량을 키우고, 해외취업에 대한 도전 정신을 갖출 수 있게 된다.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학생들이 국제경쟁력을 갖춘 맞춤형 전문 기술기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