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정보학교는  2017년도 6월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직업교육 위탁학생들 중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훈련수당(월 2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에 재학생의 절반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직업교육과 취업을 각각 역할을 분담하여 전문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쉽게 취업을 할 수 있게 하는 획기적인 지원시스템으로 학부모 및 학생, 교원들에게 평가 받고 있다.

운영 방법은 학교는 취업에 필요한 직업교육에 전념하고 지역고용노동청은 학생들과 긴밀하게 상담을 실시한 후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업체를 발굴하고 업체 정보를 학교 및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기업체와 학생 매칭 업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준비, 면접 등을 체계적으로 준비시켜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사업은 산·학·관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의 직업교육과 취업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고, 준비하여 취업과 연계하게 함으로써 국가적으로 청년취업을 확대하고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제도적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도록 기업체, 서울관악고용센터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직업교육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많은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통해서 자신의 발전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음을 알리고 직업교육을 더욱 내실화시키고 확대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