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은 6월 20일(화) 15시 인천송현초등학교(교장 김영문)에서 인천광역시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연합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인천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와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위해 시․청각장애 특수학교, 지체장애 특수학교, 발달장애 특수학교 연합, 초등학교 특수학급 연합,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연합으로 나누어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인천광역시 관내 초등학교 40개교의 특수학급에서 100여명의 장애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정보경진대회는 아래한글(ITQ), 한컴타자 종목을 개인전으로 실시하였고,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X 스포츠라이벌 볼링(X-box one s), 모두의 마블 종목을 팀전으로 실시하였다. 특별히 키넥트X 스포츠라이벌 볼링은 장애학생과 특수학급 교사가 팀을 이루어 출전했으며 모두의 마블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팀을 이루어 출전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또한「인천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위해 인천송현초등학교에서 학교시설 사용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육과 장후순과장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과 살의 질 제고를 통해 범국민대상 장애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