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4월 27일(목)부터 4월 28일(금)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폭력 예방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3개 시․군 교육지원청별 전문지원단 130명과 선도지원단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본 연수에서 2017년도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 대책 설명을 시작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학교폭력 및 성폭력 관련 법률 이해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일선학교에서 학생들의 충동장애로 인해 발생되는 학교폭력의 원인을 알아보고자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서완석 교수를 모시고 『청소년의 충동장애의 원인과 해결』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지원단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연수가 되었으며, 일선학교에서 학교폭력 관련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 권혜경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지원단들이 현장으로 돌아가 일선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며, 이러한 지원단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