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은 4월 28일 호계매곡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내에 추진 중인 가칭 제2호계초등학교 교사신축 설계용역에 대한 기본설계 기술자문위원회를 실시했다.

이번 제2호계초등학교 교사신축 기본설계 기술자문위원회는 이중규 행정국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학교시설단장 등 내부 전문기술직 서기관 및 사무관 5명, 건축사, 구조기술사, 건축시공기술사 등 분야별 전문 기술사 8명을 외부위원으로 하여 총14명의 위원이 기본설계에 대한 기술자문과 VE제안에 대한 채택 여부 등을 평가하고 자문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서 이중규 행정국장은 기본설계에 제시된 건축배치와 구조 등이 학생들의 기호와 정서, 활동유형을 고려한 안전하고 편리한 설계가 됐는지, 유지관리와 에너지절약을 고려한 시설로 부족함이 없는지에 대해 전문가적 시각으로 꼼꼼하게 검토하고 자문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호계매곡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신설될 가칭)제2호계초등학교는 연면적 16,620㎡규모로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일반 42학급, 특수 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으로 완성학급 총46학급 규모로 계획하며, 7월 설계용역을 마치고 약15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2019년 03월 개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교육청에서는 건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인증, BF인증(무장애인증), 내진설계, 에너지성능지표 및 신재생에너지공급비율 충족 등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절약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건물이 설계 ·시공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