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월 25일(토)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학년 학교 생활 적응 및 친구관계 향상’을 주제로 한 토요일 프로그램 “얘들아, 학교 가자”를 실시하였다.

이번 “얘들아, 학교 가자” 부모-자녀 토요일 프로그램은 1학년 학생 및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유치원과 학교 생활의 다른점, 친구관계기술 향상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첫째 시간에는 초등학교 생활과 유치원 생활의 다른점에 대해 다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둘째 시간에는 아동과 학부모님 집단이 나뉘어져 학생들은 협동화 그리기가 진행되고, 학부모님은 부모양육태도 검사 및 ‘1학년 부모가 알아야 할 것들’을 주제로 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친구 관계 기술 향상을 위한 부모-자녀 신체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동부 Wee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1학년 학생 및 학부모가 학교 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앞으로의 학교 생활을 긍정적으로 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가 1학년 새로운 학교 생활을 즐겁고 힘차게 시작하여 앞으로 남은 학교생활도 활기차고, 재미있게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