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3월 23일(목) 논산, 계룡 관내 유․초․중․고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행정실장 회의는 2017 주요정책을 이해하고 교육행정 학습공동체의 운영 방향 협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2017 충남교육의 교육패러다임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 추진에 따른 교육정책의 변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동참하여 학생중심 충남교육 실현을 도모하였다.

또한, 함께 생각해 보는 공직 선거법 이해, 논산행복교육지구 운영,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제고, 통학차량 안전관리 및 공동활용 활성화, 학교회계 조기집행 독려, 사학기관 법정부담금 납부 증대,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 안전관리 추진, 소통과 학습의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운영, 저경력자 행정 지원단 구축 운영 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행정학습 공동체를 7팀으로 확대 운영하여 통학차량, 계약, 학교혁신, 학교회계, 시설관리, 안전한 학교급식과 차량관리 등 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개선방안을 발굴하고 관내 신규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행정지원단을 구축하여 1:1 맞춤 연수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황인명 행정과장은 각 급 학교 행정실장들에게 “안전한 학교 운영 지원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내실화를 통해 학교의 현안 사업에 대해 개선 방안을 도모 하고 그 결과를 환류 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