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과 학부모의 첫 학교 탐방-

▲ 신입생과 학교장의 대화

대구죽전초등학교는 2월 21일(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며, 학교생할 및 학습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학교생활 및 학업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신입생 또래 간 공감 관계 형성으로 또래 및 교사와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해 2017비포스쿨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교육활동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UCC상영과 더불어 입학을 축하하는 선배들의 우쿨렐레 공연이 식전행사로 준비되어 신입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본 행사는 교장선생님이 따뜻한 환영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신입생의 눈높이를 맞춘 학교생활 안내, 1학년 담임 선생님의 소개가 이어졌으며 모두 함께 학교를 한 바퀴 돌아보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신입생 학부모들을 위한 ‘1학년 새내기 학교생활 적응 안내’ 자료를 배부하여 입학 전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학부모 의견서를 통하여 예비 학부모들도 평소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학교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신입생들도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유치원과 학교의 다른 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다닐 학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어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