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은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천안업성고등학교에서 2017학년도 평준화고 1학년 담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7학년도 천안 평준화고 1학년 담임교사 146명, 1학년 부장 13명, 천안 평준화고 교장 13명, 김지철 교육감, 임완묵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여해 집합연수와 모둠별 분임토의 등을 통해 천안평준화 2기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 첫날인 22일에는, 중앙고, 두정고, 신당고, 업성고, 청수고, 천안고 등 평준화 1기 우수사례 발표, 2017학년도 고교평준화 추진 방향, 학교별 2016학년도 추진결과 및 신입생 현황 분석, 분석 결과에 대한 문제점 및 대안 찾기를 실시했다. 연수 둘째 날인 23일에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마련, 학교별 제안서 발표 및 공유, 종합토론 등을 실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해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천안지역 평준화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천안 평준화고 교사들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평준화고 1기 담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평준화고 진로교육강화를 위한 진학컨설팅단 운영, 현장중심 평준화고 교육력 제고 학습공동체 운영 등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