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인터넷 신문으로 대한민국의 교육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학부모뉴스24’의 창간 3주년을 충남의 모든 교육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부모뉴스24’는 청소년들의 비전과 고민을 함께하며, 올바른 교육관에 기초한 존경받는 스승의 모습을 정립하고, 학교와 학부모 간에 아름다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제안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학부모의 부족한 소통으로 발생되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화의 창을 마련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계시는 채재학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학부모뉴스24’는 교육 3주체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으며,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여러 교원단체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당국의 교육정책에 대해 비판적 시각을 유지하며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창조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뉴스24’는 바른 언론의 정신을 수호하고 내·외부의 압력으로부터 자유로운 독립언론으로 정의와 진실에 의한 정론직필의 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동안의 발자취를 밑거름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희망을 만들어가는 언론으로서 독자들에게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기를 기원합니다.

충남교육청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비하여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기존에 습득한 교과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참학력 신장을 통해 창의감성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진로진학교육 강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입시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연비어약(鳶飛魚躍) 생동하는 충남교육청은 2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학부모뉴스24'가 충남교육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변화하는 모습도 풍성하게 담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주년을 맞은 '학부모뉴스24'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학부모뉴스24'를 사랑하는 독자들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