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은 병역! 우리가 최고야! 병역이행 특별가족 찾기 행사를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2014년도부터 실시되고 있는 이 행사는 해당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별한 병역이행 이야기를 가진 가족을 발굴해 건전한 입영문화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4代가 21사단에서 군 복무를 마친 심상배 가족이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응모 자격은 병역명문가 뿐만 아니라 병역명문가 조건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병역이행 형태가 다른 가족과 달리 특별한 경우로써 여성 3대가 군 복무를 한 경우, 형제 및 사촌이 모두(10명 이상) 현역을 마친 경우, 가족이 모두 특수부대(해병대, 특공대 등)에서 복무 한 경우, 부자(또는 형제 3명 이상)가 국외 영주권자임에도 입대한 가족 등이다. 단, 징병검사ㆍ입영 기피, 병역면탈 사실이 있는 가족이 있는 경우는 응모가 제한된다.

응모를 원하는 가족은 8월 31일까지 응모 신청서, 병역이행 가족 소개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가까운 지방병무(지)청 운영지원과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FAX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및 소개서 서식은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의 ‘병역이행 특별가족 찾기’ 코너와 지방병무청 민원실에 비치돼 있다.

 병역사항 확인 등 심사를 거쳐 대상 1가족에게는 상금 100만원, 금상 2가족에게는 상금 각 50만원, 은상 5가족에게는 상금 각 30만원, 동상 10가문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을 지급된다. 선정된 모든 가족에게는 기념패도 수여할 계획이다.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 1588-9090 또는 각 지방병무(지)청 운영지원과에 문의하면 된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병역이행 특별가족 찾기는 병역명문가 선양사업과 더불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위한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특별하고 재미있는 사연으로 병역이행을 마친 많은 가족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