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서 노력

 
저를 교육감으로 선출해 주신 대전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받들어, 여러분과 함께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성공과 행복, 대한민국의 부강은 교육에 달려 있습니다. 교육의 새로운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세계화 경쟁시대입니다. 교육은 미래의 성장 동력이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힘의 원천입니다. 이제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해 앞서가는 교육, 선진형 교육으로 잘사는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합니다.
교육은 혼자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가정, 학교, 사회 모두가 일체감이 되어 대전교육을 발전시키고 우리학생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성공적인 미래를 살아가도록 해야 합니다.

잘사는 미래를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서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나약한 아이들이 아닌 희망과 용기를 지닌 건강한 젊은 세대들을 양성하겠습니다.
생산적인 교육을 하겠습니다. 잘못된 고정관념도 바꾸고, 작은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세계 어느 곳을 가든지 성공할 수 있는 시대에 앞서가는 교육을 하겠습니다. 교육 개발과 환경개선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시민이 공감하는 교육, 만족 할 수 있는 교육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보육에서 취업까지 연계된 교육으로 창의 교육과 진로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든지 성공할 수 있는 창의․인성적 글로벌교육으로 대전인재를 세계인재로 만들겠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학생의 한명까지 챙기는 교육복지로 모든 학생이 평등하게 교육 받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진형 학교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여러분과 함께, 대전교육 발전과 우리의 모든 청소년들이 미래에 잘살아가는 터전을 만들어 가는데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꿈이 성취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