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

▲ 학부모뉴스24 기자연수및 워크샵을 마치고
학부모뉴스24 (발행인 채재학)는 11월 23일 오후 2시부터 한밭대학교에서 약 30명의 학부모뉴스24 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자연수 및 워크샵을 개최하고, 인터넷신문의 역할과 기사작성법, 취재, 인터뷰 방법 등에 대한 실무교육을 약 3시간에 걸쳐 가졌다.

전국에서 학부모단체 소속 학부모 및 현직교사와 학생 등, 학부모뉴스24 기자로 활동할 예비기자 30여명이 참석하여 국내 최대의 교육 전문 인터넷뉴스사이트로 성장할 학부모뉴스24에 게재할 기사작성요령을 배우며 학부모뉴스24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 학부모뉴스24 기자연수중
대전에서 참석한 이종구교사는 인사말을 통하여 기자들의 참여열기에 감사를 표함과 동시에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소식들을 빠짐없이 기사로 작성하여 전달함은 물론 우리나라 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보다 발전된 언론매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부산에서 최상기취재본부장, 경남 마산에서 이영희취재본부장,울산에서 박형태취재본부장, 광주 및 전남을 대표하여 정미경취재본부장, 대전의 한대수편집위원과 조병율기자, 그리고 경기에서 최명진국장, 서울에서 최정희편집위원이 참석하는 등, 전국 매체로 성장하기에 손색이 없는 골고른 참석자 분포를 보였다.

앞으로 학부모뉴스 24는 전국적인 취재망을 갖추고 교육정책이나 정보, 학교현장의 미담이나 숨어있는 이야기는 물론, 학교폭력, 교육현장의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기사로 작성하여 전국의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 최정희기자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