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어민교사와의 협력수업 통한 영어교수능력 향상 -

▲ 세종시교육청, 영어 협력수업 역량강화 연수

세종시교육청이 11월 20일부터 1박2일간 경기도 용인시 한국 민속촌에서 영어 협력수업(Co-teaching)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중등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의 협력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영어교수능력을 신장하고 효과적인 협력수업 방법 접근을 통한 영어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는 원어민교사 42명을 비롯하여 원어민장학생 3명, 초·중등 영어교사 55명, 교육청 업무담당자 5명 등 총 105명이 참석했다.

시교육청은‘창의적인 드라마를 통한 협력수업 전략(Strategies for Co-teaching through Creative Drama)’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한 후, 영어연극을 활용한 협력수업을 실습해보고 그 수업에 대한 분임 토의를 진행한 후 우수 협력수업 사례 발표 등을 진행하였다.

협력수업 연수 이외에도 민속촌과 전통공연 관람 등 원어민 교사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은 “갈수록 영어 협력수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며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수업에 관한 소통기회를 가짐으로써 영어교육의 내실화가 한층 더 공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