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중심 충남교육-

▲ 김지철 충남교육감

교육전문 인터넷신문 <학부모뉴스24>의 창간 2주년을 충남교육 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년간 우리 교육의 솔직 담백한 모습을 지역 방방곳곳에 전하며, <학부모뉴스24>를 최고의 교육언론으로 키워 온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 속에서, 교육도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자식의 입시를 위해 새벽부터 지방에서 상경해, 대학입시설명회 앞에 줄을 서는 학부모의 모습을 보며, <학부모뉴스24>가 얼마나 큰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2년간 교육주체들의 막힘없는 소통과 건전한 교육 여론 형성을 위해 힘써 주심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합니다. 충남교육청은 세상의 풍파에 흔들리는 교육이 아니라 교육공동체와 함께 백년이 가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중심 충남교육은 행복한 학교에서 출발합니다.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민주적 자치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수업혁신을 통해 공부가 즐거운 학교를 만들고 있습니다. 삶과 앎이 일치하는 공부, 나와 세계를 변화시키는 공부, 자연과 사회 그리고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키우는 공부 즉 참학력 신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남교육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변화하는 모습도 풍성하게 담아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교육이 발전하기 위해 <학부모뉴스24>와 같은 교육전문 언론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