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4기 글로벌 녹색성장 캠프 개최-

외교부는 2015.8.11.(화)-13(목), 2박 3일간 일정으로 외교부 본부와 청호인재개발원(경기도 화성 소재)에서 ‘제4기 글로벌 녹색성장 캠프’를 개최한다. 11일(화) 외교부 3층 국제회의장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캠프가 열린다.

2012년에 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는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는 국제 환경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실시되며, 금년에는 100여명의 국내외 대학(원)생이 참가한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은, 기후변화, 지속가능발전, 녹색성장, 물 등 주요 국제 이슈에 대한 강의, 모의 국제회의(영어), 시화호조력발전소 방문 등을 통해 환경과 녹색 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외교부 이태호 경제외교조정관은 발대식 환영사에서 국제사회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채택,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적 합의 도출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정부가 ‘녹색성장’을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글로벌 트렌드로 정착시키기 위하여 논의를 주도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녹색성장 서포터즈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인식하고 이를 리드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3일간의 강의 및 세미나, 환경관련 견학 등의 전 과정을 이수하고 금년 10. 30.까지 녹색성장․기후변화 대응 등을 주제로 한 논문이나 정책제안서를 제출한 학생들은 외교부장관 명의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증을 받게된다.

또한, 심사를 통해서 최우수(1명) 및 우수(2명)로 선정된 논문 작성자에게는 외교부장관상을 수여하고 녹색성장ㆍ에너지․환경 관련 국제회의 참가 기회가 부여된다.

녹색성장 서포터즈 활동이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들에게 녹색성장, 기후변화, 지속가능발전 등 주요국제 이슈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